애드센스 승인이 오랫동안 나지 않고 있는 이유는?
현재 이 블로그를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초기 워드프레스를 만들어 신청을 했다가 몇번 거절되고, 유지비를 들여가며 하는게 맞나 싶어 다시 다른 플랫폼으로 갈아 탓습니다.
문제는 다른 플랫폼으로 갈아타면서 그간 포스팅한 내용을 그대로 옮겨 왔으면 되는데, 놔 두고 새로 포스팅을 하면서 구글검색에서 예전 등록된 포스팅 주소가 있으니 애드센스 신청시 계속 사이트 다운 되었다고 나오네요.
구글 서치콘솔에서 한두번 정도 예전 포스팅주소를 삭제한다고 하기는 했는데 제대로 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구글봇이 갱신 하겠지 싶어 기다렸는데, 그게 생각보다 훨씬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해결되지 않네요.
그래서 이 블로그의 도메인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기다려보고 있는데, 도메인 사용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도 여전히 애드센스 신청이 사이트 다운으로 반려되는 경우라면 그냥 도메인을 새로 만들려 합니다.
검색을 해 보면 블로그를 다른 곳으로 이전할때 중복 컨텐츠라는 부분때문에 조심해야할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사이트 다운 같은 건 생각외의 부분이네요.
물론 어느정도 예상을 하기도 했지만 이렇게 오랜기간 갈 줄은 몰랐습니다.
일일이 서치콘솔에서 수작업을 해줘야 할 듯 합니다.
그렇게 무덥던 여름이 이제 지나가나 봅니다.
몇일전까지만 해도 한 여름같은 날씨였는데, 몇일사이 기온이 뚝 덜어졌습니다.
이게 기온의 변화가 심해도 너무 심한게 아닌가 싶은데, 앞으로 가면갈수록 이보다 더 심하면 심했지 덜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네이버와 구글 검색 로직도 계속 변화하는데 가면 갈 수록 개인 블로그는 점점 소외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건 그냥 나만의 생각으로 그쳤으면 좋으련만, 검색을 해 보면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