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안드로이드 오토 구글어시스턴트와 t맵 목적지 검색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중인데 몇일전 안드로이드 오토 어플 업데이트를 한뒤 구글어시스턴트로 목적지를 말하면 t맵에서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처름엔 단순 무선 동글이 오류가 아닐까싶었는데,  알고 보니 앱 업데이트 이후 저화 같은 사람이 있는 모양입니다.

 

이게 차량의 종류, 스마트폰의 기종등 변수가 크다 보니  모든 사람이 해당되는건  아니라 여겨집니다.

 

만약, 공통적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업데이트 이후 나타난 현상이라면 검색이 많은 글이 검색될 듯 한데, 거의 검색이 되지 않는걸 보면 일부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현상 같습니다.


오늘도 시내를 다니면서느낀건 t맵이 길안내를 잘 해준다고 하지만 복잡한 시내의 길은 뭔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갈림길 같은 곳에서는 좀 자세한 길안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여겨지는 부분이 있었는데, 일부 도로에서는 제법 괜찮은 상제 이미지가 보여지는데 대부분 그냥 단순하게 표시만 되어 복잡한 도로에서는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아틀란 내비의 경우 이런 점에서는 t맵 보다는 제법 괜찮은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비의 주 사용목적이 자주가는 길은 그리 필요하지 않고, 초행길을 가거나 잘 모르는 길을 갈때 유용하게 사용하는데, 특히, 대도시의 복잡한 시내에서는 길안내의 상세 화면이  보기 쉽게 잘 보여줬으면 좋겠는데 이런 점에서는 t맵이 살짝 부족한 면이 있다 여겨집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구글어시스턴트를 사용해 t맵 목적시 설정이 되지 않아 불편한데, 몇일 지나도 해결되지 않는걸 보니 아마 다음 업데이트를 기댜려야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 정작 필요할땐 난감한 상황이 될 수도 있을듯 한데,  안드로이드 오토가 편하기는 하지만 이런 아주 큰 단점이 있다는걸 오늘 느꼈습니다.


그냥 순정내비 사용이 불편함이 없다면 제일이지 않을까싶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업데이트가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될텐데, 또 다시 오류가 나지 말란 법은 없으니, 추천 하기가 살짝 꺼려지는 부분입니다.

 

챠량 내비화면에 안드로이드 오토 화면과 별개의 os로 구동되어 내비화면에 보여주는 제품이 있는 것 같은데, 이럴때 보면 그런 제품이 오히려 좋지 않을까 싶단 생각이 듭니다.

 

t맵의 아리아도 사용할수도 있다고도 하는데, 처음엔  안드로이드오토만으로도 만족하고 있었는데, 정작 중요한 오늘같이 오류가 발생하고, 또 사용해 보면서 몇가지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보였는데,  아틀란내비를 다시 사용해 볼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검색을 해보니 안드로이드 오토 구글어시스턴트와 t맵 연동이 되지 않을때 t맵과 구글어시스턴트가 필요한 권한을 모두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라고하는데, 필요한 권한이 모두 허용되어 있어하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