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인베스트,HMM,다보링크 수익실현.
날씨가 흐린데다 습도가 높아서 그런지 기분도 상쾌하지가 않네요.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것 만큼 상대방에게 조금 더 말 조심을 해야할듯 생각됩니다.
평소엔 가볍게 웃어넘기는 농담도 지금 같은 날씨엔 조금 자제해야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저 또한 노력한다고는 하지만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풀려고 한적한 곳에 가서 몇시간 마음의 수양을 하고 와서 그냥 아무렇지 않은 듯 넘기려고 하고 있는데, 조금 전 전화통화를 하면서 그런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부탁해서 해 줬음에도 싫은 소리를 듣는 기분인데, 평소엔 그러려니 하는데 오늘은 그렇지 않아도 다른일로 마음의 수양을 쌓기 위한 시간을 가졌는데, 날씨 때문인지 또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그렇잖아도 불쾌지수가 높은데 참는게 힘들어 지네요.
그냥 나를 가만히 놔 두면 안될까?
아무튼 조금 전 전화통화를 하고 기분이 썩 좋지 않네요.
그래도 자고 일어나면 기분 전환도 되고 스트레스도 풀리듯 합니다.
아직은 잠에 잠을 이루기가 좋아 숙면을 취하고 있는데, 숙면까지 취하지 못한다면 이 스트레스는 고르란이 차곡차곡 쌓여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주식 이야기로 넘어와서,
금일 3종목이 익절되었습니다.
경동인베스트,HMM,다보링크 3종목이 익절되었는데 하루에 3종목이 익절된적이 거의 없었던것 같은데, 테스트인 만큼 소액으로 계속 매매를 이어가려 합니다.
수익률은 10%이내 인데, 앞으로도 보통 이 정도의 수익률을 목표로 매매할 듯 싶습니다.
현재 집을 떠나 다른곳에 머물고 있어서 차트를 볼 시간이 그러해서 지난 화요일부터는 매도로만 대응하고 있습니다.
매수할 만한 종목이 있을듯한데 차트를 보긴해야하는데, 노트북이라 화면도 작고, 또한 눈치도 보여서 잠시 이렇게 확읺고 글만 적어봅니다.,
주식매매가 매일 이렇게는 아니더라도 간간히 한 종목씩이라도 이걸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표 수익률을 낮게 잡고 가는 만큼 지난 매매보다는 확실히 보유기간이 짧아진듯 합니다.
현재 보유종목은 3종목입니다.
몇일전 새로운 매매로 시작해서 15종목 정도 익절 된것 같은데, 지수가 이렇다할 하락이 없었기에 가능한게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