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주식 감성코퍼레이션 수익실현 됨.

 앞으로  이곳에 주식매매에 대한 글을 올려볼려합니다.

손절이나 수익실현한 종목에 한해서 올리고, 보유 중인 또는 매수하려하는 종목에 대해서는 올리지 않을 것입니다.


감성코퍼레인션 종목은 보유기간이 2달여 정도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재 보유한 종목들이 대부분 이 정도입니다.

앞으로 보유종목을 일괄 청산할 날이 오지 않을까 싶은데, 이는 현재의 매매 방법으로는  답이 나오지 않는듯하여 새로운 매매 방법으로 시도해 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러기에 새로운 자리에 이렇게 글을 새로운 매매방법으로 거래된 종목들을 올려보려 생각 중입니다.

아직 시작은 안했지만 조만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식도 손실은 아니지만 거의 보합권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식의 경우 총투자금액은 100여만원 정도입니다.

여기서 투자금은 늘릴 생각은 없는데, 이는 매매 실력이 형편없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공부삼아 매매한다고 하고 있는데, 생각처럼 쉽지가 않네요.

 

감성코퍼레이션 수익률이 +27% 정도인데,  종목당 들어간 비중이 아주 적다보니 수익금 또한 아주 소액입니다.

분산투자를 얼마나 잘했는지 종목당 들어간 금액을 보면 알 수있는데, 현재 보유 종목이 50여 종목이 넘어가니, 얼마나 소액으로 여러종목을 매수 했음을 알 수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종목을 매수하여 보유하다보니 어떨결에 하나씩 이렇게 익절되는 종목이 나오는 듯 한데, 처음엔 이게 실력이려니 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역시나 운이 많이 따랐다는게 느껴집니다.

 

이런 익절되는 종목이 나오는 만큼 보유한 종목들 중 반대로 이 정도로 하락한 종목들도 많습니다.

월별 수익률을 따지고 보면 +2~+7% 왔다갔다하는데,  총투자금액이 저다보니 월 수익률도 아주 소액입니다.

 

몇달을 이런 매매를 해 오다 다른 매매 방법으로 시도를 해 봐야겠는 생각으로 보유한 종목을 한꺼번에 일괄 청산을 해 버릴까 생각 중인데,  이렇게 할 수있는 건 역시나 그래도 원금에서 손실이 아니기에 가능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몇달전 매매를 시작하고부터 지수의 큰 상승이나 큰 하락이 없었기에 내 주식매매 수익률 또한 보합이란건 그냥 지수에 따라 약간이 수익이 나고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지수의 큰 하락이 있었다면 아마 원금에서 큰 손실이 있었을 듯 합니다.

 

보유한 종목들을 어떻게 할지 급한건 아니기에 생각할 시간은 충분이 있어 천천히 시간을 두고 시켜봐야겠습니다.

 

어쩜 내일이라도 당장 정리 할 수도 있고, 아님 몇달동안 계속 보유할 수도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현재의 매매 방법으론 맞지 않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주식매매의 경우 하루 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며 매매를 하지 않습니다.

매수할 종목은 시간날때 담아두고 시간날때 한번씩 hts에 접속해서 매수를 하는데,매도는 매수 후 바로 주문을 걸어놓거나 예약매도를 걸어놓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보는 시간은 저녁에 잠시 뿐입니다.

낮엔 어쩌다 한번 접속해거나 하지 거의 hts 접속을 해 보지 않습니다.

 

이런 매매를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하기도해서 방법을 찾아가며 테스트해오고 있는데, 역시나 주식의 문턱은 높아도 너무 높은 듯 합니다.

 

주식이 이렇게 문턴이 높다 여겨지는데 선물을 하는 사람들은 어느정도 경지에 이르른게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